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만감을 유지시키는 18가지 방법

과식을 하는 주요 원은 바로 뇌와 위가 서로 신호가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식사를 지나치게 빠르게 하는 경우도 그렇습니다. 신체 균형을 되찾고 폭식을 예방하기 위해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과식을 하는 주요원인이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당신의 마음과 몸이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를 끌어다 쓰게 됩니다.


2. 젓가락을 사용해서 드세요
젓가락을 잘 사용하지 못한다면, 젓가락을 사용하면 먹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젓가락질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힘들어져서 식사도 적게 하게 되죠. (젓가락을 잘 사용한다면 긴 젓가락을 사용하세요)


3. 계란을 드세요
계란은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량이 높습니다. 계란을 먹거나 다른 단백질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더 오래 갑니다.


4. 바쁘게 움직이세요
사람은 지루하게 있게 되면 아무 생각없이 먹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움직이게 되면 이런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바쁘게 움직이세요.


5. 아침을 드세요
아침을 거르는 것은 여러모로 좋지 않습니다. 신체대사를 늦춰서 체중을 증가하게 만들고, 하루 시작부터 빈속을 유지하면 건강하지 않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를 섭취하게 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6. 사과 식초(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마셔요
이 식초는 최근 수년동안 인기있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식사 전 하루에 2 티스푼으로 물에 희석하여 마셔요.


7. 식기를 내려놓는 습관을 만드세요
한입 먹고 식기를 내려놓으세요. 그리고 물을 조금 마신 후 다시 식기를 들고 한입 먹고 또 내리고를 반복합니다.


8. 수분을 섭취하세요
사람의 몸은 갈증과 배고픔을 구별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갑작스럽게 배고픔이 느껴진다면 그것은 목이 마를 수도 있습니다. 수분을 섭취하세요.


9. 소금을 피하세요
소금은 수분을 줄이는 탈수현상을 가속화시킵니다. 그래서 당신의 몸이 배고프다고 느끼게 만듭니다. 짠 과자나 음식을 피하고 물을 조금 더 마시도록 합니다.


10. 조금씩 드세요
조금씩 먹게 되면 신진대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루 3번 일반식을 하는 것보다 소량으로 6번을 먹는 게 이상적입니다.

11. 설탕을 멀리하세요
다른 영양소보다 신체는 설탕을 더 빨리 태워서 분해합니다. 설탕이 많은 과자나 음식은 피하세요.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인지 미리 잘 살펴보세요.

12. 양치를 하세요
양치를 하고 나서는 일반적으로 식욕이 감소합니다. 식사할 때가 아닌데 배가 고프다면 이와 혀를 닦아보세요.

13. 카페인 음료를 피하세요
카페인도 설탕처럼 빨리 분해되기 때문에 탈수현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14. 천천히 드세요
천천히 먹으면 음식의 맛을 더 음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사량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습니다. 배가 차오르는 상황을 뇌에 전달하는 시간적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과식하는 것도 막아줍니다.


15. 낮잠을 주무세요
스트레스가 과식을 불러온다고 했었습니다.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언제든지 낮잠을 주무세요. 그러면 당신은 개운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16. 지방이 적은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의 소화가 늦기 때문에 좀더 오랜 시간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7. 배고프지 않을 때 음식을 쳐다보지 마세요
여러분의 뇌는 음식이 보이거나 맛있는 냄새가 나면 배가 부른 상황에서도 배고프다는 착각을 하게 합니다.

18. 섬유질을 섭취하세요
섬유질이 많은 식품은 보통 더 많이 씹어야 하고 매우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소화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https://efm.net.au/how-to-feel-full/


반응형


댓글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