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더운 여름에는 몸에서 수분이 빠져나가기 쉽기 때문에 지치기 쉽습니다. 아래 식품들은 여름에도 신체를 시원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신체조직을 수축시켜 물을 더 잘 흡수할 수 있게 하며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건강한 간식입니다.

 

 


2. 아보카도

 붉은 고기나 다른 포화지방과 달리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을 공급합니다. 또한 신체를 시원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3. 감귤류

 감귤류는 수분이 풍부하여 여름 식단에 이상적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태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라향, 귤, 오렌지, 만다린, 레몬, 레드향, 천혜향 등의 과일을 통칭하여 시트러스 혹은 감귤류라고 말합니다.


4. 오이

 오이의 대부분은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이는 수분이 풍부하여 수분을 유지하고 몸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를 도와줍니다.


5. 코코넛

 코코넛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신체를 활성화시켜 주는 음식입니다. 코코넛 과육, 오일, 과즙은 모두 수분을 공급하며 항염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6. 콩

 콩과 두부처럼 콩으로 만든 식품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반면에 닭고기 등의 조류나 붉은 고기와 같은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면 체온을 상승시켜 덥게 느껴지게 할 수 있습니다.

 


7. 베리류 (장과)

 블루베리, 블랙베리, 체리, 딸기 등의 베리류는 물과 다른 영양소들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물질 또한 많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햇빛과 같은 외부자극이나 여름에 발생하는 독소들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베리류라 함은 블랙베리, 체리, 딸기, 블루베리 등을 말하지만 식물학적으로는 다른 여러 가지 과일을 포함합니다.

 


8. 수박

 오이와 유사하게 수박은 약 9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박을 먹음으로써 우리 몸의 수분을 맛있는 방법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여름에 걸리기 쉬운 소화 불량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9. 요거트

 요거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몸을 시원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을 돕습니다.



10. 아마씨

 아마씨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섬유질등 여러 영양소를 공급해 줍니다. 그리고 신체를 시원하게 유지시키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수분을 보충하고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편 설탕과 소금이 많은 음식은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음주와 흡연도 마찬가지로 탈수 현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참고

반응형


댓글
Total